실패 경험 자산화, 재도전 문화 응원하는 '2021 실패박람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4 09:08
조회
96


'2021 실패박람회' 홍보 포스터 (자료=(사)한국O2O미래비전협회)


[국토일보 최슬기 기자] 행정안전부는 실패를 극복하고 재도전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2021 실패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실패자가 낙오자라고 낙인찍히는 사회적 분위기가 만연한 가운데 실패를 불확실한 미래의 동력으로써 새로운 인식 전환 방향을 제시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한국O2O미래비전협회가 수행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실패라는 주제를 너무 무겁게만 느끼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부산 청년 및 시민의 자존감 회복 및 재도전을 장려한다.

행사 운영 지원,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포트 활동을 진행할 서포터즈 다시人으로는 지역 청년 인재 10명을 선발해 7월부터 활동 예정이다. 다시人의 서포터즈 활동 후에는 수료증 발급, 청년 공간 이용권, 상품권 등 소정의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실패놀이터, 영상팬레터, 그래도 괜찮아, 실패공감, 다시ing로 구성돼 있다.

'2021 실패박람회'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의 부산 청년, 실패박람회에 관심 있는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기간 내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동 지하상가 내 '뿌리'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O2O미래비전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최슬기 기자

<출처 : 국토일보_실패 경험 자산화, 재도전 문화 응원하는 '2021 실패박람회' 개최 - 국토일보 (ikld.kr)>

한국O2O미래비전협회의 소식과 활동 모습을 게시하고 홍보와 기부 및 후원 신청을 받는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