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 ‘Happy 중구’ 참여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04 14:51
조회
23


 

 

부산시는 청년 역량강화 도모를 위한 ‘2022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

 

올해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Happy 중구’는 청년들에게 사회·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활동 경험과 작은 성취를 통한 청년의 자존감 회복을 위해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와 (사)한국O2O미래비전협회(협회장 조경희)가 수행한다.

 

‘Happy 중구’는 부산 광복 지하도 상가에 위치한 청년 커뮤니티 공간 뿌리를 활용, 다양한 메이킹 활동으로 이루어진 ‘Made by 중구’와 활동 에세이, 성과공유회로 이뤄진 ‘Happy Ending’ 등으로 구성됐다.

 

‘Made by 중구’에는 에세이 특강을 듣고 자신만의 에세이를 만드는 ‘북메이킹’ 프로그램,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비건 베이킹을 경험할 수 있는 ‘베이킹’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보수동 책방골목, 또따또가 거리 등 중구 관내 의미있는 장소를 방문해 사진, 영상 등 로컬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원데이 로컬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북메이킹’ 활동으로 작성했던 에세이를 동광동 인쇄골목에 위치한 업체와 협업해 도서로 제작하고, ’베이킹‘ 활동을 쿡방으로 담아낼 예정이며, ’원데이 로컬탐방‘에서 기획했던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그간의 활동을 추억하고 함께 만들어낸 결과들을 공유 할 수 있는 ‘활동 에세이 제작’, 청년들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성과 공유회’도 마련됐다.

 

‘Happy 중구’는 6월부터 약 6개월 간 진행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산이거나 학교 또는 직장의 소재지가 부산인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4월부터 5월 22일까지 부산 충구청 홈페이지 또는 (사)한국O2O미래비전협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심사 후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

한국O2O미래비전협회의 소식과 활동 모습을 게시하고 홍보와 기부 및 후원 신청을 받는 게시판입니다.